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보카도 기르기 1788일(4년 8개월째) -드디어 꽃이 피다!
    뉴질랜드에서/뭐기르니? 2021. 12. 3. 06:10
    반응형

    인터넷이나 티비 유튜브를 보면 반려동물을 기르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반려동물을 원한다고 해서 모두가 기를만한 환경과 여건이 갖추고 있지는 않기에 포기하시고 지내시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아요. 저도 언젠가 생활에 여유가 생기고 반려동물을 기를만한 환경이 되기를 희망하고 있답니다. 그 대신 저의 마음을 달래주려 시작한 게 반려식물이었어요.

    우연히 반려식물로 아보카도를 기르고 있다는 글을 읽고 난 뒤에 나도 도전해 볼까? 해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뉴질랜드에는 아보카도가 실제로 자라는 나라이기도 하기에 환경도 잘 맞고 그만큼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씨앗이기도 했거든요. 문제는 제 손에서 오랫동안 살아남는 아이가 없다는게 문제였는데, 아보카도가 의외로 제 손에서도 죽지않고 잘 자라주어서 지금 횟수로 5년째 기르고 있답니다. (물론 넷으로 시작하여 현재 한그루만 살아남아 키우고 있어요..ㅎ)

    동물만큼의 교감을 할 수는 없지만 생명을 가지고 꾸준히 버티며 성장하는 모습을 바라봐주고 애정을 주다보니 반려식물이 주는 안정감, 행복감도 정말 크답니다. 또 반려식물의 장점이라면 나무를 기를경우 정말 오랫동안 함께 할 수 있다는 큰 장점도 있는 것 같아요. 반려식물을 검색해보면 요즘에는 작은 화분에 나무수형을 멋지게 기르셔서 작품이라 불려도 될만큼 훌륭히 기르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금손을 가지신 분들이 정말 부럽습니다!

    저는 죽지않고 잘 자라주는 것만으로도 정말 감사하게 기르고 있는데, 글쎄 이번 시작된 봄에는 드디어 꽃이 피었어요!!!!! 지난 아보카도 기르기에서 꽃이 피는 모습을 다음에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썼었는데 그 꿈을 이루었어요!

    짠!
    화려한 색도 없이 초록한 작은 잎처럼 핀 저 모습이 왜리히 청초해 보이는지 저는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오히려 봄이 되어 나오는 자라나는 새잎들이 빨갛게 올라와 햇빛에 반짝거리는 모습이 더 꽃처럼 보인답니다. 귀한 꽃이라 보호색을 뛰고 있는 것 같달까요.  

    아보카도 꽃이 피기만 바랬었지 아보카도 꽃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지 못했는데 이번 봄에 올라오는 새싹이 예전에 올라오던 새싹과는 달라보이더라구요.  뭔가 한덩이 뭉쳐져 있는 것 같은 모습에 긴가민가 하던 차에 혹시 꽃인가 하고 검색해보니 맞는 것 같았어요. 이때부터 흥분의 도가니로 매일매일 정말 꽃으로 자라는지 확인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한단계 한단계 자라면서 점점 꽃대가 쑥쑥 올라오더니 꽃이 피었답니다!


    사실 지난년도 여름에 유독 많이 내렸던 우박 때문에 커다란 잎을 가진 아보카도가 상처를 정말 많이 입었었는데요, 막 빨갛게 올라오는 새 잎들이 연약하다보니 다 찢어져 버렸어요.
    다시 되돌릴 수 없기에 찢어진 상태로 크다보니 잎들이 찢어진 부분들이 상해서 노랗게 되다 까만 형태로 변해서 나중에는 뚝뚝 떨어지길래 걱정이 많았었는데, 그럼에도 잘 버텨주면서 잘 자라주었어요.




    여러분의 아보카도는 잘 자라고 계신가요?

    사실.... 저는 이렇게 아보카도 꽃 핀 블로그를 작성하는 동안에 아보카도를 화분에 옮겨주는 일을 했는데요, 잎들이 다 말라가고 있어요............... 부디 다시 살아나길 바라며 이 글을 쓰고 있답니다;
    다음 글에서 그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