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돼지고기 두부 김치찌개 만들기뉴질랜드에서/뭐먹니? 2019. 8. 20. 09:35반응형
날씨가 제법 쌀쌀해지니 따끈한 국물요리를 점점 더 찾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뉴질랜드산 돼지고기 김치찌개!
저는 사실 뉴질랜드 오기전에는 제가 빵순이인줄 알았는데요...와서보니 저는 한국사람! 밥순이더라구요. 빵을 먹어도 식사로는 또 밥을 먹어야 뭔가 헛헛함이 사라지더라고요. 빵=간식 밥=식사, 이렇게 박혀있나봐요.
어느순간 고기도 한국마트에서 사고있는 저를 발견했어요. 한식요리를 매번 하다보니 한국식요리에 맞추어 잘라놓은 고기가 좋아서요. 특히 뉴질랜드 삼겹살은 두꺼운 통구이용으로 파는 경우가 많거든요.
두부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개레시피 한사랑님의 레시피를 따라해보았어요)
저는 김치를 10kg씩 사먹는데요, 산지 한달정도가 지나면 너무 시어서 그냥 먹기에는 조금 힘들더라구요. 그럼 바로 그때가! 김치찌개 끓여먹는 날이랍니다. 저희 신랑은 고기가 아주 듬뿍! 들어간 김치찌개를 좋아해요.
그래서 이번에도 800그램중 500그램을 다! 김치찌개에 때려 넣었답니다.
재료: 돼지고기 500그램, 두부 반의 반모, 너무 시어서 못먹는 김치 반찬통 하나 ㅋ(한 세줌정도 되는 것 같아요.), 김치국물 조금, 파 한줄, 청양고추 하나, 양파 반개, 쌀뜬물 한컵.
첫번째 포인트!
우선 돼지고기를 미리 최소30분 정도 재워 놓아 맛이들게 해야해요.
(고추장 2큰술, 미림 2큰술, 간장 1큰술, 소금 두꼬집, 다진마늘 2큰술, 후추 약간)
그런다음 고기를 한번 구워요! 그리고 고기가 탄다 탄다 할때쯤 김치 국물을 약간씩 부어주면서 구우면서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저는 고기를 도마에서 자르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항상 자르고 난뒤 뜨거운물로 소독을 하거든요. 그래서 요즘에는 고기를 통으로 재워놓고 구운다음 가위로 자르고 있어요. 훨씬 간편하답니다.)
먹기 좋게 돼지고기가 구워지면,김치를 넣고 또 볶아주세요.
두번째 맛내기 포인트!
충분히 볶은 후에 쌀뜬물을 반컵부어 끓여주세요. 열심히 끓이다가 물이 또 줄어서 냄비에 물이 안보일때쯤 나머지 쌀뜬물을 부어 끓여줍니다. 조금씩 물을 부어 재료를 조림하듯 끓이고 또 물을 붓고 또 조리고 하면 국물이 훨씬 깊은 맛을 낸답니다.
국물이 진해지고 김치가 후들후들해질때쯤 나머지 재료를 넣어주세요. 적당히 물을 부어주고 나서 모자란 간은 국간장 조금, 소금 조금해서 간을 맞춘후, 두부, 파, 청양고추를 넣고 후루룩 끓여 먹으면 끝!.
너무 맛있어서 떠먹고 밥말아먹고 도시락으로도 또 싸주고! 그 다음날 혼밥으로 또 먹었답니다.
쌀쌀할때 뜨끈하게 끓여드세요!
요즘 제가 애정하는 두부예요. 식감이 찌개용, 부침용 중간이랄까요. 저는 부들부들한 두부를 좋아하는데 그렇다고 막 부서지는건 또 지저분해지잖아요. 이건 딱 식감이 중간이예요 ㅎ 정말! 고소한지는 모르겠어요 ㅋㅋ
참! 남은 두부는 이렇게 소금물을 만들어 두부가 잠기도록 해서 담가놓으면 오래가요!
참고로 소금물에 담가놓으면 간이 조금 베어들어 다른 요리할때도 두부가 따로 놀지않고 맛있는 요리가 된답니다.
반응형'뉴질랜드에서 > 뭐먹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겹살 무말랭이 김밥 (0) 2019.08.23 궁중 떡볶이 만들기 (0) 2019.08.22 뉴질랜드 장어구이 (0) 2019.08.21 간단하지만 깊은 맛 두부전골 만들기 (0) 2019.08.19 초보도 가능한 간단 동치미 담그기 (0) 2019.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