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독오독 씹는 재미가 있는 무말랭이 무침 만들기뉴질랜드에서/뭐먹니? 2019. 12. 18. 12:10반응형
오늘도 냉털을 실천하며 냉장고를 뒤져 반찬을 해 보았어요. 크지 않은 냉장고인데 파도 파도 나오는 것 같은 느낌이네요. 도라에몽 주머니 같은 느낌? ㅋㅋ
오늘은 한국에서 엄마가 가을무말려서 보내주신 말린무를 꺼내서 무말랭이를 해 보았어요!
무말랭이가 잘못하면 냄새가 나기도 하고 양념 맛을 가늠하기가 조금 애매해서 쉽게 실패하기 쉬운 반찬인데요, 비율만 잘 알면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일품인 밥도둑을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저도 2번 실패하고 드디어 맛있는 레시피를 찾아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렇게 만들어서 김밥재료로 넣어주어도 정말 맛있는 김밥을 만들 수 있답니다.
무말랭이
재료: 말린무 약 130g, 올리고당 9숟가락, 고춧가루 6숟가락, 고추장 2숟가락, 간장 4숟가락, 다진 마늘 크게 1숟가락, 다진 생강 반 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참깨 적당량.
우선 저는 남아있는 무말랭이 무개를 재어보니 약 130그램이 나오더라구요.
우선 말린 무를 깨끗히 한번 물에 헹군 뒤에 미지근한 물에 불려서 손으로 꼭 짜서 준비해 주세요. (뜨거운 물은 무 맛이 다 빠져버리니 미지근한 물로 불려주세요.)
그런 다음 올리고당 9숟가락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서 양념장을 만들 동안 단맛이 베이게 해 주세요.
그다음 참기름을 뺀 나머지 재료를 다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그런 다음 단맛에 잘 절여진 무말랭이에 양념장을 넣고 바락바락 양념이 베이게 무쳐주세요. ( 정말 손으로 꽉꽉 쥐어짜듯 무쳐주셔야 맛이 잘 베어 들어 더 맛있는 무말랭이가 된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고 버무려 주면 완성이예요!
정말 간단하지요? 이렇게 만들어 놓고 냉장고에 넣고 먹다 보면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맛있어지는 반찬이에요. 오래~~ 가는 반찬이라 두고두고 먹을 수 있어서 만들어 놓으면 든든한 반찬 중 하나라지요. 이제 사 먹지 말고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뉴질랜드에서 > 뭐먹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역력 높이는 건강한 웨지감자 만들기 (0) 2020.03.05 노버터 노계란 노우유로 쫄깃한 비건 식빵 만들기 (6) 2020.02.13 호박이 가진 단맛에 반하는 애호박 버섯 볶음 만들기 (0) 2019.12.16 고기보다 맛있는 표고버섯 탕수육 만들기 (1) 2019.11.15 고소함에 계속 집어먹는 브로콜리 두부무침 만들기 (2) 2019.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