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버터 노계란 노우유로 쫄깃한 비건 식빵 만들기뉴질랜드에서/뭐먹니? 2020. 2. 13. 13:13반응형
2년 동안 잘 쓰던 에어 프라이기가 고장 나서 속상했었는데, 하베이 노만 매장에 들고 갔더니 아직 보상기간이 남아있어서 샀었던 값 그대로 보상을 해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매장을 이곳저곳 둘러보며 구경하다가 오븐인데 에어프라이 기능까지 있는 오븐이 있어서 돈을 조금 더 주고 구입했답니다. 짜잔! 안에 공간도 생각보다 넓고 밑받침도 꺼내서 닦을 수 있어서 너무 만족하며 쓰고 있어요.
그래서 전 요즘 베이킹에 빠져 살고 있어요. 특히 발효빵 만들기에 푹 빠져 살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요즘 제가 거의 일주일에 한번씩은 구워서 먹고 있는 비건식빵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갓 구운 따뜻한 신선한 빵을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인 것 같아요.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베이킹 초보인데도, 저도 성공했다면 여러분도 성공가능!비건 식빵 만들기
재료: 밀가루 300g, 이스트 6g, 설탕 30g, 소금 4g, 오일 25g, 따뜻한 물 180g.
재료도 참 간단하지요?
우선 따뜻한 물에 설탕 30g 을 넣어 잘 저어 녹여주세요.
그런 다음 이스트 6g 을 넣어 또 잘 저어 주세요.
그런 다음 소금 4g과 밀가루 300g을 채쳐주세요.
그런 다음 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대충 섞어서 랩을 씌워 15분 정도 발효해 주세요.
15분 후에 꺼내어서 반죽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반죽의 방법이 중요합니다! 빨래 빨듯이 쭉쭉 손으로 밀면서 반죽을 해주셔야 해요! 처음 7분은 손으로 쭉쭉 바닥에 놓고 빨래 빨듯 밀면서 반죽 해주시고, 그 다음 7분은 반죽을 바닥에 내리치고 접고 내리치고 접고를 반복해서 반죽해 주시면 된답니다. 그럼 이렇게 매끈한 반죽으로 바뀌게 돼요.
그럼 이제 1차 발효를 해 줄 시간이 된건데요, 저는 이렇게 젖은 천을 씌워서 발효시켜 주었어요. 랩을 씌워서 구멍을 내어 놓으셔도 된답니다.
약 한시간 가량 따뜻한 실내에 두면 이렇게 두배로 부풀어 오른답니다.
그럼 이제 3등분으로 나누어서 동그랗게 만들어 주신 다음 다시 랩으로 덮어 15분 발효시켜주세요.
그럼 이렇게 빵빵하게 부풀어 올라 있는데요, 이제 이 반죽을 접어서 식빵 틀에 넣어주면 된답니다.
반죽을 넣게 펼쳐서 삼등분으로 접어주세요.
그런 다음 세로방향으로 돌돌 말아서 끝에를 두 손가락으로 꼬집 꼬집해서 마무리해 식빵 틀에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넣어 주먹으로 꾹꾹 눌러주신 다음 2차 발효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오븐이 저온이 돼서 오븐 안에 따뜻한 곳에서 약 50분 정도 발효를 시켜주었답니다.
그리고 170도로 예열한 오븐에 25분 구우면 완성이예요!
저는 구워지면서 고소하게 풍기는 빵 냄새가 더 설레고 기분 좋은 것 같아요.
이렇게 다 구워서 꺼낸 식빵은 식빵 틀 그대로 바닥에 탕! 내리친 다음 꺼내 주시면 된답니다.
갓 구운 빵.. 티브이 보며 딸기잼에 빨라 순삭 해버렸네요.
처음 비건 빵 도전이라 맛이 없을 줄 알았는데, 약간 고소한 맛이 부족하게 느껴지기는 하지만 기대 이상이라서 저는 계속 이 레시피로 해 먹고 있어요.
이 반죽 레시피로 팥소 만들어서 찐빵을 만들어 보았는데, 정말 너무너무 맛있더라고요!
이런저런 발효빵 반죽으로 활용해 보셔도 아주 좋답니다!반응형'뉴질랜드에서 > 뭐먹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활용도 만점 입맛 제대로 돋구는 고추다대기 만들기 (2) 2020.05.01 면역력 높이는 건강한 웨지감자 만들기 (0) 2020.03.05 오독오독 씹는 재미가 있는 무말랭이 무침 만들기 (0) 2019.12.18 호박이 가진 단맛에 반하는 애호박 버섯 볶음 만들기 (0) 2019.12.16 고기보다 맛있는 표고버섯 탕수육 만들기 (1) 2019.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