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쫄깃하고 탱글한 맛이 일품인 새우 딤섬 만들기
    뉴질랜드에서/뭐먹니? 2023. 4. 26. 11:52
    반응형

    저는 딤섬은 항상 레스토랑에 가서 먹는 음식이라고 생각했어요. 왠지 어려운 요리 일 것 같고 한식파인 저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요리였던 것 같아요. 그런데 가끔 이렇게 색다른 요리를 해먹으면 기분전환도 되고 신선한 자극도 되는 것 같아 앞으로도 새로운 요리에 더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이 가득 생겼답니다.

    맛도 좋고 만드는 재미도 있어서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어서 얼른 레시피를 공유해보려구요. 손님초대용으로도 좋고  밀가루 전분으로 피를 만들기에 쫄깃하고 부드러운 반죽 만지며 하다보니 슬라임 같은 촉감이라서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에 도전해보셔도 즐거운 경험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유튜브 식탁일기님의 레시피를 보고 만들었답니다.


    새우 딤섬 (16개 분량)

    재료: 새우 200g, 소금 0.5t, 설탕1t, 후추 0.3t, 청주 또는 화이트와인 1T, 치킨파우더 0.5t, 감자전분 25g, 식용유 1T, 참기름1t, 밀전분 50g

    (T = 밥숟가락, t = 찻숟가락)


     

    우선 새우를 다져주어야 하는데요, 200그램을 반으로 나누어서 반은 칼로 작게 자르고( 저는 새끼손가락 반마디 정도의 크기로 잘라 주었어요.) 반은 손으로 으깬 뒤 칼등으로 다져주시면 됩니다. 

     

    새우를 믹싱볼에 담아주고 소금 0.5t, 설탕 1t, 후추 0.3t 를 넣고 젓가락을 사용해 한 방향으로만 2분 저어줍니다. (꼭 방향을 한 방향으로만 저어주세요. 마구잡이로 저어주면 물이 생기거든요)

    청주 또는 화이트 와인 1T, 치킨파우더 0.5t 을 넣고 또 다시 한 방향으로 1분 저어주세요. 

    감자전분 1T을 넣고 한 방향으로 1분 저어줍니다. 

    식용유 1T, 참기름 1t 을 넣고 1분동안 한 방향으로 저어주면 딤섬소는 완성입니다.  랩으로 씌워 냉장고에 30분 넣어둡니다.

    이제 딤섬피를 만들어 볼까요? 

    밀전분 50g, 감자전분 25g 을 그릇에 넣고 잘 섞어준뒤, 팔팔 끓은 물 70g을 넣어서 섞어주세요.  잘 뭉쳐진 다음에는 꺼내어서 빨래 빨듯이 손반죽을 2분동안 해주시면 됩니다. 

    봉지에 넣고 10분정도 휴지시켜 줍니다.

    10분 후, 반죽을 길게 늘려서 16개로 나누어 주세요.

    아주 부드럽고 쫀득거리는 느낌이 있어서 만두피반죽과 너무 다른 느낌이여서 신기했어요. 부드러운 찰흙을 만지는 느낌이랄까요...  

    물기가 마르지 않게 다시 봉지에 넣고 하나씩 꺼내 동그란 모양으로 얇게 밀어주세요.

    작은 수저로 딤섬피 살짝 아랫부분에 새우소를 놓아주세요.

    딤섬을 만드는 과정은 동영상이 훨씬 잘 이해하실 것 같아 동영상으로 준비했어요! 옷 주름을 만든다 생각하고 둥글게 주름을 만들어보면 쉽게 만드실 수 있으실거에요.

     저는 자른 윗부분의 반죽을 모아서 피를 하나 더 만들어 넣었어요. 새우 그램수를 잘못재어서 속이 좀 남았는데 200그램으로 하시면 남지 않고 딱 맞게 만드실 수 있으실 거예요. 

    다 만들면 끓는 물에 찜기를 올려서 딱 5분만 쪄 주시면 완성이랍니다. 

    짠! 완성된 딤섬은 전분을 사용해서 투명하게 변해서 새우살이 비치게 되는데요, 주황색이 도는 예쁜 딤섬을 보니 너무 쁘듯했어요. 

     

    쫀득하고 찰진 식감에 새우맛이 한가득 느껴져서 맛도 정말 훌륭했어요. 새우가 어느정도 씹히도록 잘라서 넣어주어서인지 새우 씹는 식감도 있어서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간장,식초 2:1로 섞으셔서 참기름 조금 넣고 찍어드시면 또 더 맛있답니다. 

    딤섬 하면 어려울 것 같은 음식이었는데 막상 만들어보니 재료들 준비해서 계속 섞어서 딤섬피만 만들어서 넣어 찌기만 하면 되서 만두보다 더 쉽게 느껴진 요리였어요! 여러분도 꼭 도전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