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질랜드 캠핑 사이트 추천 - Top 10 holiday park뉴질랜드에서/어디갔니? 2024. 3. 15. 09:49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뉴질랜드 캠핑하면서 제가 가는 곳마다 머물렀던 캠핑장을 소개해드려볼까해요.
우선 "홀리데이파크" 가 뉴질랜드의 캠핑장을 지칭하는 말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는데요, 뉴질랜드에는 여러곳에 무료, 유료 캠핑장이 있는데요. 제가 뉴질랜드에 살면서 가장 자주 가는 Top 10 holiday park를 소개드려볼까해요.
탑텐이라는 이름을 가진 캠핑장인데, 뉴질랜드 전국 곳곳에 48개의 지점을 가진 곳이랍니다. 뉴질랜드 관광지라면 거의 모든 동네에 하나씩 찾아보실 수 있는 캠핑장이예요. 여러분도 뉴질랜드 캠핑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더 즐겁고 알찬 여행이 되셨으면 해서 소개해 드려볼까 합니다.
제가 이 "Top 10 holiday park"를 선택하고 추천드리는 이유는
- 우선 여기 클럽카드가 있으면 받는 할인해택 때문이예요.
$55 를 내면 2년 동안 쓸 수 있는 클럽카드를 받는데요, 그러면 매번 여기 캠핑장 숙박 결재 할 때마다 10%를 할인 받을 수 있어요. 캠핑 여행을 여기저기 다니다보면 여행비용에 숙박비용이 제일 크게 차지할 수 밖에 없는데요, 갈 때마다 10% 할인받는것도 쏠쏠하더라고요. 그리고 저희는 차를 끌고 북섬에서 남섬으로 페리를 탔는데요, 페리도 여기 클럽카드가 있으면 할인 받아서 100불을 더 싸게 샀거든요, 벌써 클럽카드 산 값하고도 50불 정도를 아꼈으니 클럽카드 비용이 아깝지 않지요?
또 관광지마다 할 수 있는 식당, 카페, 액티비티들도 협약을 맺고 있어서 할인되는 곳이 많이 있답니다. 예를들어 카이코우라는 돌고래와 같이 수영하기, 고래 보기, 낚시투어, 카약투어 등 다 10% 할인 받을 수 있답니다.
- 시설이 대체적으로 깔끔하고 관리가 잘 되어있다.
제가 뉴질랜드 다른 캠핑장들도 다녀본 결과 탑텐은 대체적으로 깔끔하고 관리가 잘 되는 캠핑장이었어요. 하루에 한번, 또는 두번씩 매번 화장실과 기타 시설들을 다 청소하고, 또 더러운 곳이 있으면 리셉션에 이야기하면 잘 치워주기 때문에 관리가 잘 되는 캠핑장이랍니다.
-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 시설들을 잘 해놓았다.
탑텐은 총 레벨이 3가지로 나누어져 있어요. 클래식,슈페리어,프리미엄 이렇게 나누어져 있는데, 나누는 기준은 얼마나 더 많은 시설들을 갖추고 있느냐로 나뉘더라고요. 슈페리어 부터는 여름에 이용할 수 있는 수영장이 갖춰진 곳부터 주어지는 것 같고, 프리미엄은 스파풀까지 있는 곳은 프리미엄이 있는 것 같았어요.
기본적으로 어디를가도 와이파이, 음식을 보관할 수 있는 냉장실, 냉동실, 쓰레기 처리장, 티비 라운지, 주방, 바베큐 시설, 뜨거운 물을 쓸 수 있는 샤워장, 아이들 놀 수 있는 놀이터나 점핑 필로우, 세탁기와 건조기(이건 동전을 넣어서 사용), 오수 처리장을 갖추고 있답니다.
- 다양한 숙박시설
여기는 그리고 캠핑을 할 수 있는 사이트만 제공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숙박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물론 탑텐 가는 곳마다 조금씩 다른 옵션이 있지만, 글램핑부터 시작해서 캐빈, 모텔, 독립형 유닛등등 선택할 수 있는 숙박시설이 다양합니다.
뉴질랜드 캠핑 여행을 준비하시고 계시다면 알아보셔서 이용해보시면 좋은 한가지 제안을 드려보았는데요,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웹싸이트를 한번 둘러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반응형'뉴질랜드에서 > 어디갔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질랜드 코로만델 서쪽바다로 떠난 일주일 캠핑 여행 (8) 2021.02.11 뉴질랜드 바다에 물든 파란 야광물결. (2) 2021.01.15 뉴질랜드 여름 딸기농장 방문기 (Phil Greig strawberry garden) (11) 2020.12.19 코로만델 캠핑여행 세번째 이야기 (feat. 커시드럴코브) (5) 2020.01.29 코로만델 캠핑 휴가 두번째 이야기(feat. 탑텐홀리데이파크, 핫워터 비치) (0) 2020.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