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간단 김치볶음밥 만들기
    뉴질랜드에서/뭐먹니? 2019. 9. 4. 13:14
    반응형

    김치볶음밥은 자신만의 레시피들이 정말 많으시죠.

    돼지고기, 참치, 치즈, 스팸 넣는 재료에 따라 맛도 다양해지고 김치는 정말 사랑인 것 같아요!

    저는 근데 오로지 김치만 들어간 김치볶음밥을 좋아해요. 간단하면서 오롯이 김치 맛을 잘 느낄 수 있고 깔끔해서요.

    그래서 오늘은 김치만 넣은 간단 김치볶음밥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재료 소개라고 하는게 조금 민망할 정도로 아주 간단하답니다.

     

     

    재료: 찬밥, 파, 들기름, 포기김치, 간장, 굴소스.

     

    1. 우선 찬밥을 준비해 주세요. 저는 찬밥이 없어서 큰 접시에 넓게 펼쳐놓고 식혀주었어요.

    여기서 포인트! 찬밥에 기름을 고루고루 섞어주세요. 그래야 밥이 달라붙지 않고 맛있게 볶아지거든요.

    2. 약불에 들기름과 파를 냄비에 넣고 파가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파 기름을 볶아 주세요. 

    식용유로 하셔도 되지만 김치랑 들기름 너무 잘 어울리거든요.  

    파가 숨이 죽고 노릇해진 것이 보이시지요? 

    2. 그럼 이제 간장을 넣어주실 차례예요. 간장을 냄비에 빙 둘러 약간 태우듯 보글보글 끓으면 김치를 국물과 함께 넣어주세요!

     

    3. 김치가 흐물흐물 적당하게 잘 조려지듯 볶아주세요. 김치국물 소스 처럼 조려질 때까지요. 

    그런 다음 굴소스를 입맛에 맞게 적당히 넣어주세요. 저는 감칠맛만 더하려고 한 숟갈만 넣어주었어요.

    4. 불을 끄고 이제 밥을 넣어주시고 잘 섞어주시면 끝! 잘 섞은 다음에 다시 불을 켜고 볶아주시는 게 더 좋답니다.

    저는 신랑이 대신 해주었는데 ㅋㅋ 불을 안 끄고 볶아서 막 탈뻔했어요.

    간단하지만 한그릇 뚝딱 김치볶음밥 완성이에요! 물절임과 먹으면 환상 조합! 여러분도 맛있게 해 드세요!

    반응형

    '뉴질랜드에서 > 뭐먹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타리 담그기  (0) 2019.09.11
    [채식] 채식 만두 만들기  (1) 2019.09.08
    [집밥 일기] 6월 셋째주  (0) 2019.09.03
    [집밥 일기] 6월 첫째주  (0) 2019.09.02
    [집밥 일기] 5월 넷째주  (0) 2019.09.0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