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단 반찬] 다 먹을때까지 윤기나고 촉촉한 고추장 멸치 볶음 만들기뉴질랜드에서/뭐먹니? 2019. 10. 15. 09:27반응형
주부들은 냉장고에 기본반찬 몇개는 들어있어야 마음이 든든하지요? 그래야 메인음식 하나 뚝딱하고 밥만해서 저녁상 맛있게 차려낼 수 있잖아요?
장보면서 마른반찬 할거리를 찾다가 신랑이 그냥 반찬가게에서 몇개 사서 먹자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가서 보니 멸치볶음 한줌정도 담아놓고 12불...
신랑도 '흠흠..' 하더니 다른곳으로 가버립니다. ㅋㅋ 그래서 냉큼 냉동식품코너로 가서 마른잔멸치 하나 냉큼집어 들고 왔어요. 집에서 해도 맛있고 많이!! 할 수 있거든요. 9불정도의 마른멸치 한봉지를 사와서 파는양의 4배는 만들었네요. 그럼 9불로 반찬가게 반찬 48불어치 산거나 마찬가지니,"와 돈 많이 벌었네!" 이러면서 요리했답니다.
여러분도 오늘 멸치볶음으로 돈 벌어보세요!ㅋㅋ
고추장 멸치 볶음
재료: 잔멸치 150g, 식용유 3스푼, 고추장 1.5스푼, 맛술 3스푼, 올리고당 3스푼, 설탕 1스푼, 통깨 1스푼, 참기름 1.5스푼.
첫번째로 해야 할 것은 멸치를 마른 후라이펜에 볶아주어야 해요. 볶음스푼 두개를 사용해서 양손으로 볶아주시면 훨씬 편하게 볶으실 수 있으세요! 냉동실에 있으면서 베어있는 습한 냄새와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함이예요. 이 과정을 해주면 훨씬 식감도 좋고 더 고소한 멸치볶음을 만들 수 있답니다.
멸치의 습한 느낌이 사라지고 노릇노릇해지는 아이들이 보일때쯤 볶은 멸치를 다른 그릇으로 옮겨주세요. 볶으면서 집어먹어보시면 멸치 자체도 짭짤하답니다. 그래서 멸치볶음은 양념을 적당히 넣어서 짜지않게 만들어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옮기고 나면 이렇게 멸치 가루들이 보인답니다. 조심스레 멸치만 잘 걷어내고 후라이펜은 다시 깨끗이 씻어주세요.
이제 불을 약불로 하고선 식용유 3스푼, 맛술 3스푼, 고추장 1.5스푼을 잘 풀어주세요. (센불로 하게 되면 기름이 확 튀어서 위험할 뿐만 아니라 맛술이 금방 증발해버려서 고추장을 풀기 어려워진답니다.)
고추장이 잘 풀어지고 나면 올리고당 1스푼, 설탕 1스푼을 넣어 주세요.
그리고선 설탕이 다 잘 녹을 때까지 잘 저어주세요.
설탕이 잘 녹고나면, 멸치를 넣고 양념이 골고루 섞이도록 잘 버무려주세요.
잘 버무려지고 나면 이제 자신의 입맛에 맞추어 올리고당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올리고당 2스푼을 더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참기름 1.5스푼, 통깨 1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면 완성이예요!
정말 촉촉하고 맛있어 보이지요? 저는 오늘 아침에도 멸치볶음반찬하고 밥먹었는데요, 냉장고에 넣었다가 꺼내어 먹어봐도 눅눅해지지않고 만들었을 때 맛 그대로더라고요. 여러분도 레시피대로 따라하시면 정말 맛있게 만들어 지실거예요!
반응형'뉴질랜드에서 > 뭐먹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채식] 고소하고 부드러운 두유 리조또 만들기 (0) 2019.10.22 아삭한 식감에 반하는 양배추 김치 만드는 법 (0) 2019.10.16 [채식] 깔끔한 맛 감자조림 만들기 (0) 2019.10.10 [잡채 활용 요리] 에어프라이어로 간단 잡채 스프링롤 만들기 (0) 2019.10.09 [채식] 고소하고 쫄깃한 매력 고사리 볶음 만들기 (0) 2019.10.03